대메뉴

산학협력단

본문

신청준비비

홈 > 연구/산학 > 교외연구지원 > 교내연구지원 > 신청준비비


2013년도 외부연구과제 신청준비비 

지원목적

- 연구공모과제의 수주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연구과제 준비, 계획서 작성 및 사후정리 등에 소요되는 제반 경비 지원
- 연구비 수주에 대한 체계적 관리를 통한 연구과제 수주 확대 및 연구 분위기 활성화

지원대상

- 정부 또는 산하의 연구관리 전문기관에서 시행하는 연구과제의 신규과제 공모에 주관(총괄)책임자로
  연구계획서를 제출하는 본교 교직원 * 또는 사업수행부서장 및 교책ㆍ일반연구기관장 * 전임교원 (비정년트랙 포함), 직원
  ※ 공고 전 단계에서도 신청 가능
  ※ 지원제외대상 : 다음의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됨
① 타 기관 주관 사업의 협동기관/참여기관/위탁연구기관으로 참여하는 경우( 세부주관은 인정 )
② 본교의 “ 교내 연구비 지원의 결과물 ”로서 연구 과제를 수주하는 경우
③ 외부연구과제 신청 준비비 수령 후 자체평가보고서 제출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④ 동일한 사업(과제)에 대하여 기관과 교원이 동시에 준비비를 신청 하는 경우
(연구소에서 신청하는 경우는, 해당 사업의 연구책임자와 사전 조율 필수)
⑤ 동일연도 내에 유사 또는 동일과제를 재신청하는 경우 (1개 과제만 인정)
⑥ 간접비가 없는 사업의 경우

지원기준 및 금액 

1. 지원원칙 연구과제 신청준비시 소요되는 실제사용 경비지원을 원칙으로 함
2. 지원기준 정부 또는 산하의 연구관리 전문기관에서 시행하는 공개경쟁방식의 신규 공모 연구사업 과제로써
연간 1억원 이상의 연구사업에 지원하는 경우 외부연구비 규모에 따른 유치경비를 지원
(인문사회계열 * 의 경우 연간 5,000만원 이상)
* 계열구분 기준 : 연구책임자 학과(전공) 소속 기준
3. 지원기간 지원금액 확정 통보 후(개시일) 부터 연구과제 신청마감일(종료일) 까지
※ 발표평가, 현장평가가 수반되는 사업에 한해, 준비비 지원 및 집행시기는 조정 가능.
※ 연구 사업 중, 연구과제 선정과정이 예비계획서와 본 계획서 평가로 구분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지원한다.
 - 예비계획서 제출 시: 지원금액의 40% 지원
 - 본 계획서 제출 시: 지원금액의 60% 지원
4. 지원금액 지원금액
외부연구비 산정 식

신청절차 및 제출서류

신청절차 및 제출서류

제출서류 신청 전 양식1. 외부연구과제 신청 준비비 지급요청서 (사업공고문 1부)
양식2. 외부연구과제 신청 준비비 사용계획서
※ 수당 및 경비는 연구과제 신청 후 사후 정산
신청 후 양식3. 집필수당 요청서 (신분증 사본(앞/뒷면) 각 1부, 통장 사본 각 1부)
양식4. 외부연구과제 신청 준비비 집행내역서
양식5. 자체평가보고서
증빙서류. (1. 온라인 접수증 1부 2. 연구계획서 표지와 예산총괄표 1부)
※ Ⅳ. 사용계획서 작성 및 집행방법 참고하여 작성 및 제출
선정 후 양식6. 외부연구과제 선정 인센티브 지급 신청서 (선정공문 1부)
양식6-1. 외부연구과제 선정 인센티브 지급 대상자 명단
안내문 및 양식 다운로드 - 안내문(전문)  다운로드
- 양식1,2,3,5  다운로드
- 양식4  다운로드
- 양식6  다운로드
- 양식6-1  다운로드
제출처 관련 양식을 동국대학교 홈페이지 (연구/산학 > 교내연구지원 > 신청준비비)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본관2층 연구진흥실(담당:전영진) 제출

사용계획서 작성 및 집행방법

신청시 1. 집필수당(인건비) : 지원한도액의 50% 이내
 ※ 전임교원/직원 집필수당은 과세 후, ‘강사료계좌 또는 효도수당계좌’로 일괄 지급 처리
 ※ 단, 중형과제 의 경우 교직원 * 은 집필수당 신청 불가 * 전임교원(비정년트랙 포함), 직원
2. 회의비 : 지원한도액의 100%이내
3. 재료/참고도서/사무용품구입비 : 지원한도액의 20% 이내
4. 인쇄 및 제본비 : 지원한도액의 100% 이내
선정시 1. 인센티브 지급 대상 : 과제 책임자 자율 결정
집행방법 1. 법인카드 (연구비 카드 및 개인카드 집행 불가)
2. 세금계산서
3.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
 ※ 신청과제와 직접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산출근거에 비해 과도한 집행액은 제외

정산서류

정산서류
구분 정산서류 관련 처리 내용 주의사항
법인카드 ・ 정산서류 제출시, uDRIMS 접속하여 아래와 같이 처리해야 함
 - uDRIMS > 행정정보 > 회계 > 결의증빙 > 법인카드정보공개등록
 - 전체 정보공개 또는 사용내역별 정보공개
  ※ 건수가 많은 경우, 전체 정보공개가 편리함 
 - 공개대상
 (부서를 선택하는 경우) : 연구진흥본부 연구진흥실
 (교직원을 선택하는 경우) : 전영진 선택
 - ‘사용내역란’을 입력하고 반드시 저장 버튼 클릭
연구비카드 및   
   개인 신용카드 집행 불가
세금계산서

・ 공급받는자 정보 : 203-82-04334 (대표 : 김희옥)
          서울시 중구 필동3가 26 동국대학교
・ 전자세금계산서(다큐빌) 발행 시, 세금계산서 수령인을
   ‘연구진흥실 전영진’으 로 설정토록 업체 담당자에게 안내
일반(종이)세금계산서 또는 이메일로 세금계산서를 직접
   발행받은 경우, 수령 즉시 원본(또는 출력본)을 연구진흥실에 제출

산학협력단장 명의로 발급받은
   세금계산서는 집행 불가
세금계산서 제출이 15일 이상
  지체하는 경우, 정산이 
  불가할 수 있음에 유의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
・ 현금으로 결제 후,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 발행을 업체에 요청
・ 사업자번호 입력 요구 시, 203-82-04334 입력
정산 요청 시 발행받은 영수증 원본을 연구진흥실에 제출해야 함
영수증 원본 분실 시,
   정산이 불가함에 각별히 유의
간이영수증은 불인정

의무사항

지원 대상자는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의무사항
구분 의무사항 불이행 시 제재사항
1  지원기관 공고
(공고 전 단계 신청자만 해당)
- 공고가 나지 않는 경우 또는 준비비 지원 신청 당시의 조건과 공고 내용이
상이한 경우, 연구진흥본부장의 결정에 따라 지원금의 최대50%까지 환수
2 과제 신청 완료 - 신청 중도포기 시, 지원금 지급 중단 및 기 지원금 환수
3 [양식5] 자체평가보고서 제출
(결과발표 후 15일 이내)
- 자체평가보고서 제출 불이행 시, 향후 교내 연구비 지원 제한

개선 집행시기

- 2013. 5. 1일 부터 개선내용 적용 (연구사업 공고일 기준)

문의처

서울캠퍼스 04620 서울특별시 중구 필동로 1길 30 동국대학교 / 바이오메디캠퍼스 10326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동국로32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캠퍼스 TEL 02-2260-3114

Copyright(c) 2016 DONGGUK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동국대학교
처음방문
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