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미디어동국

본문

홈 > 미디어동국 > 뉴스 > 입시소식

입시전략소장이 말하는 입시 전략- 동국대

입시전략소장이 말하는 입시 전략 - 동국대
동국대는 수시 1차, 2차, 3차에서 전체 정원의 55.4%를 선발합니다.
수시 1, 2, 3차에서 복수 지원이 가능합니다.
수시 1차는 8월, 수시 2차는 9월, 3차는 11월에 원서 접수를 시작합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올해부터 수시 1, 2, 3차에서 모두 추가합격자를 선발합니다.
수시 1차는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Do Dream 특성화 전형, 기회균형선발 전형 등으로 세분되고,
올해 DU ACTIVE 전형, 사회기여 및 배려자 전형, 농어촌 전형을 신설하였습니다.
다양한 전형으로 세분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전형을 찾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Do Dream 특성화 전형은 특정 분야에 뛰어난 자질이나 재능을 보유한 인재를 선발하는 전형입니다.
1단계에서 서류심사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전공수학능력을 평가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는 전공 혹은 학과에 지원해야 합격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DU ACTIVE 전형은 학교생활우수자 전형으로 학생부 성적이 합격의 1차적인 관건입니다.
그러나 2단계에서 입학사정관 면접이 40% 반영되므로 면접에도 철저히 대비해야 합니다.
수시 1차 입학사정관 전형에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수시 2차는 논술우수자 전형과 전공재능우수자 전형으로 세분됩니다.
논술우수자 전형은 논술 70%와 학생부 30%를 반영하여 합격자를 선발하므로 논술 성적이 당락을 좌우합니다.
인문계에서는 영어 제시문을 활용한 문제가 출제될 가능성이 높고,
자연계에서는 풀이과정과 정답을 요구하는 문제가 출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공재능우수자 전형은 어학재능, 연기재능, 문학재능, 체육특기로 세분됩니다.
올해 어학재능 우수자 전형의 모집 인원을 확대하고, 자연계열 모집단위에서도 적용합니다.
수시 1차와 마찬가지로, 수시 2차에서도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수시 3차는 학생부 우수자 전형으로 학생부 100%로 합격자를 선발하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합니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일부 학과를 제외하면 언·수·외 중 1개 영역 2등급으로 부담이 되지 않는 수준입니다.
따라서 학생부 성적은 우수하지만, 수능 성적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학생들이 대거 지원하여
경쟁률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시에서는 ‘가’군과 ‘나’군의 모집인원이 비슷합니다.
‘가’군은 수능 100%로, ‘나’군은 수능 70% + 학생부 30%로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학생부의 실질 반영 비율이 높지는 않지만, 올해 수능의 난이도가 하락할 경우 학생부 성적도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부 성적이 좋은 경우에는 ‘나’군 지원이 유리하고, 학생부 성적이 나쁜 경우에는 ‘가’군 지원이 유리합니다.


*출처:종로학원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