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미디어동국

본문

홈 > 미디어동국 > 뉴스 > 입시소식

2013학년도 동국대학교 입학사정관 전형 - 이렇게 뽑는다!

2013학년도 동국대 입학사정관 전형은 총 6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체 선발인원은 652명으로 작년과 동일하다.

대한불교조계종 산하 사찰 주지스님이나 종립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불교계추천전형은 1단계에서 학생부(내신) 70%와 서류심사 30%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한다.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이 60% 반영되고 면접 40%로 학생을 최종 선발하게 된다. 

 동국대의 대표적인 입학사정관 전형인 DO DREAM 특성화 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 100%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게 된다.

서류평가에 내신은 반영되지 않으며 학생이 제출한 자기추천서와 포트폴리오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학생을 선발한다.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이 40% 반영되고 전공수학능력평가가 60% 반영되어 최종적으로 학생을 선발하게 된다. 각 단과대학별 인재상에 맞는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실시되는 전공수학능력평가는 학생의 전공적합성을 중요시하며 이를 위해 그룹 토론이나 실험, 프레젠테이션 등 각 단과대별로 다양한 방식으로 학생들을 평가한다.

그리고 올해부터 물리학과, 반도체과학과, 건설환경공학과에서는 학과별 전공수학능력평가를 통해 학생을 선발하게 된다. DO DREAM 특성화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지원 전공과 관련된 경험들을 포트폴리오에 기재하여 진로의 일관성 및 구체성을 보여주는 것이 좋으며  자기추천서와 포트폴리오가 연관성을 가지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DU ACTIVE(학교생활우수자) 전형은 리더십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가진 학생을 선발하기 위한 전형으로 1단계에서 학생부 70%와 서류 30%로 3배수를 선발하게 된다.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60%와 면접 40%로 학생을 최종 선발한다.

DU ACTIVE 전형은 지원자의 학교생활을 좀 더 심층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제출 서류에 교사의견서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회기여 및 배려자, 농어촌, 기회균형선발 전형은 1단계에서 학생부 100%로 5배수를 선발한다. 1단계 합격인원 5배수는 작년의 3배수에 비해 확대된 것으로 이는 다원적 전형요소를 활용한 다양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함이다. 2단계에서는 서류 40% 면접 60%로 학생을 최종 선발하게 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