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미디어동국

본문

홈 > 미디어동국 > 뉴스 > 입시소식

동국대, 2017학년도 편입학 전형 원서접수

오는 12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동국대(총장 한태식(보광))가 오는 12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2017학년도 편입학 전형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편입학 전형으로 동국대는 일반편입 139명(정원 외 25명 포함)과 학사편입 54명 등 총 193명을 모집한다. 인문·자연 구분 없이 공인 영어성적만으로 1단계 합격자를 가린 뒤, 2단계에서 1단계 성적과 면접으로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1단계 통과인원 비율을 5배수로 변경하고, 2단계 면접의 반영비율을 30%로 높인 점이 눈의 띈다. 동국대 입학처(처장 강삼모)는 전공별 특성을 잘 이해하고, 편입 후 학교생활에 원만하게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하고자 면접의 비중을 상향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동국대는 필답고사를 치르는 대부분의 대학과는 달리 1단계에서 공인 영어성적을 반영한다. 공인 영어성적이 인정되는 응시기간은 지난해 1월 1일(금)부터 올해 11월 13일(일)까지다.

이에 대해, 강삼모 동국대 입학처장은 “대학별 편입 필답고사는 학교별·연도별 난이도 차이가 상존할 수밖에 없는 구조적 한계와 1회 시험으로 진학여부가 결정된다는 단점이 있다”며 “편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 공인 영어성적을 1단계 선발기준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반편입은 2학년 이상 수료(예정)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학사편입은 4년제 대학 졸업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지원 자격으로 한다. 정원 외 전형은 세부 구분에 따라 상이한 자격요건을 요구하고 있어, 자격 충족여부를 꼼꼼히 따진 뒤 지원해야 한다.

한편, 동국대는 오는 12월 24일(토) 면접고사를 거친 뒤, 내년 1월 31일(화)에 최초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