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미디어동국

본문

홈 > 미디어동국 > 뉴스 > 입시소식

동국대 MBA, 2017학년도 특별전형 모집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발맞춰 개편
오는 12월부터 특별전형 진행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 원장 황경태 동국대(총장 한태식(보광))가 개편을 통해 경영전문대학원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원장 황경태, 이하 MBA)은 지난 2007년, 교육부의 ‘한국형 MBA(경영전문대학원)’ 프로그램으로 인가받았다. 명실상부한 글로벌 리더 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한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은 급변하는 대외 교육환경에 발맞춰 오는 2017년부터 「Dongguk Global MBA」와 「Dongguk(Executive) MBA」 체제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23일(수) 밝혔다.

이번 개편의 첫 번째 특징은 「Concentration program」이다. 동국대 MBA는 학생 수요를 기반으로 한 8개의 Concentration program(▲HR/Leadership ▲Operations ▲Marketing ▲Finance ▲Accounting ▲MIS ▲Entrepreneurship ▲Pharmacy)을 도입했다. 리더에게 필요한 역량 및 전문성 개발을 희망하는 이들은 Leadership/HR 영역을, 예비 창업자 및 벤처 기업가 등은 Entrepreneurship 영역을, 약학 및 제약 분야 경영전문가를 희망하는 경우 Pharmacy 영역을 집중적으로 이수하는 방식이다. 소정의 기준을 충족하면 최대 2개의 집중이수 영역(Concentration)을 인정받게 된다. 본인만의 특화된 영역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Action Research」 프로그램은 이번 개편의 두 번째 특징이다. 이 프로그램은 직장에서 피부로 직접 느꼈던 고충을 주제로 진행된다. 대학원생들은 직장생활 중 겪은 문제점에 대해 지도교수와의 상담 및 토론, 연구 등으로 이론과 현실을 접목해 다양한 전략수립과 실행능력 제고를 꾀할 수 있다. 또한, 강의실이 아닌 현장에서 한 학기(9학점)를 이수하게 되어 효율적인 시간안배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미국 내 MBA 평가(2016 US News & World Report 발표)에서 37위에 오른 미국 텍사스대학(The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과의 복수학위제도(Dual-degree Program), 중국 중산대학(Sun Yat-sen University)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100% 영어강의) 등을 통해 세계 경제의 중심지로 꼽히는 미국·중국과의 비즈니스 역량도 키울 수 있다.

황경태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장은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만의 새로운 프로그램, 3학기 조기졸업 및 각종 장학제도, 국제적 네트워크 형성 등은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오는 12월부터 특별전형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mba.dongguk.edu)나 전화(02-2260-8884~5)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