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산학협력단

본문

홈 > 연구/산학 > 정보광장 > 연구뉴스

동국대, 제약바이오산업 특성화대학원 선정

3년 간 15억원 수주···바이오의약품규제전략 전문가 양성

동국대(총장 윤성이)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약바이오산업 특성화대학원 신규 수행기관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매년 5억 씩 3년간 총 15억원의 국고를 지원받게 됐다.

제약바이오산업 특성화대학원 지원 사업은 2012년부터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다학제간 융합 지식·실무(현장) 역량 등을 갖춘 석사급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수행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표적인 규제산업인 제약바이오산업을 이끌 “바이오의약품규제전략 전문가”양성을 목표로 설립될 제약바이오특성화 대학원은 6개 단과대학(약학대학, 의과대학, 바이오시스템대학, 경영대학, 법과대학, 공과대학) 소속 교수들로 구성된 융합학과로 운영된다.

다양한 학부전공자들에게 녹십자, 한미, SK 등 제약바이오산업체 전문가들의 실무 및 현장 교육(6개월간의 인턴십 의무) 등을 제공함으로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양성되어 관련 산업계로 100% 취업을 할수 있도록 실무형 융합교육을 제공한다.

사업 책임자인 권경희 약학과 교수는 “글로벌 제약바이오의약품시장은 북미, 남미, 유럽, 동남아, 중동 등을 중심으로 의약품규제조화가 이루어지고 있고, 자국 산업을 보호하기위해 해외제약사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추세”라며 “해외 의약품 시장 진출을 위한 규제전략가적 소양과 규제 동향을 면밀히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바이오의약품개발 및 규제과학 과정, 의약품라이센스 인-아웃, 글로벌 마케팅과정을 개설하여 다른 특성화대학원과 차별화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산학연계 인턴십은 세계적인 제약바이오 독일 기업인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뿐만아니라, IQVIA, SK플라스마, GC녹십자, 한미약품, 한국콜마를 비롯, 제이투에이치바이오텍(주), ㈜유바이오로직스, 란드바이오사이언스(주), 국전약품, 휴온스, 온코빅스, 제약산업전략연구원 등 14개 실습기관과의 협약을 기 체결한 상태이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다양한 실습기관을 확보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