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미디어동국

본문

홈 > 미디어동국 > 뉴스 > 학술·연구

동국대 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 BK21 FOUR 사업선정

‘자율지능기계시스템 미래인재양성 사업팀’으로 선정

동국대 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가 교육부의 BK21 FOUR 사업에서‘자율지능기계시스템 미래인재양성 사업팀 (Autonomous Intelligent Machines and Systems; AIMS)’으로 선정됐다.

BK21 FOUR 사업은 미래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우수 대학원의 교육·연구역량 강화 및 석박사급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BK21 FOUR 사업 기간은 총 7 년 (2020년 9월 1일 - 2027년 8월 31일) 이며, 총 연구비는 최대 30 억원이다. 연구 팀장은 김흥수 교수이며, 기계로봇에너지공학과 임중연, 이승준, 임수철, 이재훈, 한민우 교수가 연구팀에 참여하고 있다.

자율지능기계는 로봇, 자율주행자동차, 자율비행드론과 같이 자동화된 명령체계 하에서 자발적으로 외부 환경을 인식하고, 스스로의 판단 기준을 통하여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기계를 의미한다.

자율지능기계시스템은 전통적인 기계공학 분야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적인 인공지능 분야가 결합한 융합학문 분야이며, 본 교육연구팀은 ‘인텔리전트로봇’, ‘지능재료’, ‘스마트기계시스템’을 핵심연구 분야로 지정하여 자율지능기계분야에서 세계적인 전문 연구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AIMS 교육연구팀은 체계적인 대학원 교육을 실시하고, 우수한 연구 인력을 양성하여 전 세계 자율지능기계시스템을 선도하는 뛰어난 연구 성과를 도출하고자 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