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미디어동국

본문

홈 > 미디어동국 > 뉴스 > 학술·연구

동국대 영어통번역학과, BK21 FOUR 사업선정

‘산학협력 비즈니스 모델에 기반한 인지과학 및 인공지능 분야 통번역(학) 미래인력양성사업팀’으로 선정

동국대 영어통번역학과가 교육부의 BK21 FOUR 사업에 선정됐다. 팀명은 ‘산학협력 비즈니스모델에 기반한 인지과학 및 인공지능 분야 통번역(학) 미래인력양성사업팀’이다. BK21 FOUR 사업은 미래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우수 대학원의 교육·연구역량 강화 및 석박사급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BK21 FOUR 사업 기간은 총 7 년 (2020년 9월 1일 - 2027년 8월 31일) 이며, 총 연구비는 최대 15억5000만원이다. 연구 팀장은 박명관 교수이며, 영어통번역학과 김순영, 박범식, 신정아, 홍정민 교수가 연구팀에 참여하고 있다. 본 교육연구팀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인지과학 및 인공지능 분야의 통번역학 인력을 산학협력 비즈니스 모델에 기반하여 양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창의융합 시대가 요구하는 고급 영어/언어 서비스 전문가, 인공지능 통번역 구현 데이터 구축 전문가, 영어/언어 자원 분석 전문가 등을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산학협력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실질적 고용창출의 기회와 연구의 전문성 및 실용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박명관 교수는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 인지과학 및 인공지능 학계 및 업계와의 교류 및 협력을 확대하고 연구 결과물도 적극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