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미디어동국

본문

홈 > 미디어동국 > 뉴스 > 학교소식

동국관, 학림관, 만해관 리모델링 공사

방학중 시설인프라 혁신 가속화

 

 


 하계방학 기간동안 시설인프라 혁신을 위한 각종 리모델링 공사가 교내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캠퍼스기획단(단장 김홍일, 건축공학과 교수)은 지난 7월부터 만해관 연구동, 학림관, 동국관 등의 리모델링 공사를 시행하고 있다.


 그동안 이미지 개선이 요구되어 왔던 동국관의 리모델링 공사가 눈길을 끈다. 동국관에는 ▲외벽 이미지 개선 공사 ▲옥상 방수공사 ▲각 층별 홀 및 M동 5층 휴게실 환경개선공사 등이 이루어진다.

 

 이밖에 학림관에는 ▲각 실별 천정형 냉난방기 설치 ▲ 외벽 이미지 개선 ▲강의실 환경개선 등의 공사가 시행되며, 만해관 연구동은 ▲각 실별 천정형 냉난방기 설치 및 천정교체 ▲외벽 이미지 개선 ▲ 보안시스템 도입 등의 공사가 실시된다.

학림관 및 동국관 리모델링, 공사범위 넓어 2학기 중 완공될 듯

 학림관과 동국관의 리모델링 공사는 2학기 개강 이후까지 계속되는 것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8월까지는 내부공사를 완료하고, 개강 후 약 1개월 가량은 외벽 이미지 개선공사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캠퍼스기획단 김용석 과장은 “공사범위가 넓고 건축 상의 안전문제 등으로 개강 이전에 공사를 마무리하기 어렵게 된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구성원들께 이에 대한 양해를 구한다”며 “안전하고 신속하게 공사를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만해관에 임시 공용 교수연구실이 운영되고 있으며, 임시로 사무실을 이전해 운영하는 행정부서도 있다. 정각원 사무실은 만해관 261호, 사범대학 행정지원실은 학술문화관 2층 교육대학원 대회의실로 이전해 업무를 보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