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미디어동국

본문

홈 > 미디어동국 > 뉴스 > 학교소식

해외 봉사로 리더십 키운다

동국 108리더스 해외봉사연수단’ 캄보디아서 약 3주간 대민 봉사활동

해외 봉사로 리더십 키운다


‘동국 108리더스 해외봉사연수단’ 캄보디아서 약 3주간 대민 봉사활동 


 우리대학은 8월7일(화) 교내 정보문화관에서 ‘동국 108리더스 해외봉사연수단 발대식’을 가졌다. 해외봉사연수단원 58명은 오는 8월14일부터 22일(1차), 8월22일부터 31일(2차)까지 두 차례에 걸쳐 캄보디아의 깐달주(Kandal) 지역을 방문, 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을 대상으로 각종 봉사활동을 펼친다.


■ ‘동국 108리더스’ 120名 방학기간 동안 해외봉사연수

 이번 해외봉사연수에 참여하는 58명의 해외봉사연수단은 지난 6월 선발된 ‘동국 108 리더스’ 학생들. ‘동국 108리더스’ 는 글로벌 리더십과 사회봉사정신을 핵심가치로 차세대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선발된 120명의 3,4학년 재학생이다. 이 중 하계방학기간을 이용해 58명의 인원이 캄보디아로 봉사활동을 떠나고, 나머지 인원은 동계방학기간 동안(08년 1월) 해외 봉사활동에 나서게 된다.


 국제구호 조직인 지구촌공생회(대표 월주스님)의 협력을 받아 진행되는 이번 해외봉사연수는 캄보디아 깐달주(Kandal)에서 끄랑야으 유치원 어린이, 인근 지역 마을 어린이,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약 3주간 이루어질 예정이다. 
  봉사연수의 내용은 크게 ▲노력봉사 ▲ 교육봉사 ▲ 문화봉사 ▲ 주민교류 및 봉사 등으로 진행된다. 봉사연수단은 이밖에도 PC 13대를 기증하고, 지구촌공생회에서 주관하는 ‘생명의 우물’ 후원사업에도 동참할 예정이다.

  ▲ 노력봉사 : ▽놀이터 정비 ▽소각장 마련 ▽ 마을 도로 청소 및 보수

  ▲ 교육봉사 : ▽마을 어린이 대상 수업 및 레크리에이션 ▽ 목욕봉사

               ▽ 어린이 수업용 교구 제작 지원

  ▲ 문화봉사 : 문화관광부로부터 국가홍보용 물품을 지원받아 대한민국을 홍보

  ▲ 주민 교류 및 봉사 : ▽ 급식 ▽ 운동회 ▽ 마을 축제 프로그램 

 

 이번 해외봉사연수를 주관하는  학생경력개발원의 조훈영 원장은  “대학발전전략인 ‘108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발된 ‘동국108리더스’ 학생들에게 국내외 봉사연수를 통한 인성교육과 리더십함양에 큰 무게를 두고 있다”며 “학생들에게는 국제적 경험과 경력개발 뿐만 아니라, 국제적 시민의식을 고취하고 자비를 실천 해 보도록 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에게 스스로 깨달음을 통해 미래와 가치를 창조하는 리더로 만들어 주는 것이 우리대학 리더십 교육의 기본 목적”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