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미디어동국

본문

홈 > 미디어동국 > 뉴스 > 학교소식

경영전문대학원,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MOU

의료기기산업 특화 MBA 과정 개설 및 협회 회원사 장학 프로그램 마련

 

(왼쪽부터)유철욱 의료기기협회장과 박찬규 경영전문대학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대학 경영전문대학원(원장 박찬규, 이하 동국대 MBA)은 지난달 19일(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 이하 의료기기협회)와 의료기기혁신경영 MBA 과정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료기기산업에 특화된 MBA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으는 동국대 의료기기혁신경영 MBA과정은 기존 보건 분야 MBA와는 달리, 의료기기산업의 특성을 집중적으로 반영한 특별 과정이다. 기업 경영의 필수 교육 과정과 함께 혁신 의료기기 창업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아우르는 사업화 집중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동국대 MBA는 의료기기산업 분야 외에도 비즈니스 데이터 애널리틱스 MBA와 Pharm MBA를 함께 개설, 보건의료 산업분야의 데이터 분석과 응용에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은다.

 

유철욱 의료기기협회장은 “AI 등 새로운 기술 기반의 기업 경영전략 등 회원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협회 회원사의 역량 강화를 통해 빨라진 산업변화 속도에 대처해 산업의 새로운 영역을 창조함으로써 세계시장을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협회는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이를 위해, 이번 협약에 회원사 대상 특별 장학 프로그램 운영도 포함시켰다. 회원사 직원들의 학비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동국대 MBA는 의료기기협회 회원사 직원이 지원, 협회 회원사 증명서류를 제출하면 장학금을 지원한다. 자세한 장학혜택은 동국대 MBA로 문의하면 된다.

 

박찬규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장은 “국내 1호 의료기기산업 특성화 대학원에 걸맞은 최고의 커리큘럼으로 의료기기 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비즈니스 리더 및 의료기기산업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국대 MBA는 4월 26일(월)부터 5월 26일(수)까지 한 달 동안 홈페이지(https://mba.dongguk.edu)를 통해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MBA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