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미디어동국

본문

홈 > 미디어동국 > 뉴스 > 학교소식

동국대, SK텔레콤 AI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동국대-SKT AI 커리큘럼’ 개설

동국대, SK텔레콤 AI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동국대(총장 윤성이)는 지난 21일(목) SK텔레콤과 비대면 온라인 화상시스템(ZOOM)으로 인공지능(AI) 기술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동국대-SK텔레콤 AI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4차 산업혁명 및 언택트 시대에 부합하는 사회수요창출형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올해 1월 비교과 교육프로그램인 ‘동국대-SKT AI 커리큘럼을 개설했다. 우선 SK텔레콤의 음성인식 AI 스피커 'NUGU'와 관련된 AI 음성인식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음성합성, 영상인식과 같은 응용 기술까지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AI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동국대의 딥러닝 기술 개요, 딥러닝기반 자연어처리 기술개요, 4IR&5G, IoT, and 6G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융합해 교육과정을 완성했다. 교육기간은 10주간이다.

이 프로그램은 6학기 이상의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총104명(학부생: 92명, 대학원생: 12명)의 학생이 선발되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동국대 김관규 연구부총장 겸 산학협력단장은 "동국대는 인공지능 분야 특성화를 위해 인공지능 융합학부를 신설예정이며 지난 2017년 공과대학 산하의 인공지능 센터를 개설하는 등 인재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KT AI 비교과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는 인력양성사업으로 과학기술정통부 SW중심대학사업, 교육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및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년간 총 396억원을 지원 받아 4차 산업혁명시대 인재 양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양측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AI 커리큘럼을 통해 AI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현장의 생생한 기술 노하우를 학습한 AI 인재 양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