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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영화 〈디파티드〉
등록 일자 : 2007-07-21    조회 : 1639
〈디파티드〉를 말하기에 앞서, 나는 동어반복은 피하고자 함을 밝힌다. 지금과 같은 정보 과잉 시대에, 그것이 〈무간도〉이든 〈디파티드〉이든 간에, 이들 작품들에 대해 누구나, 어디서나 한번쯤은 떠들었을 만한 내용들은 반복하지 않으려 한다는 것이다. 어디까지나 이 글은 ...
서울, 맛 기행-웰빙을 욕망하는 서울, 2006년 겨울
등록 일자 : 2007-07-21    조회 : 1811
“중국집에서 거리로 나왔을 때 우리는 모두 취해 있었고, 돈은 천원이 없어졌고 사내는 한쪽 눈으로는 울고 다른 쪽 눈으로는 웃고 있었고, 안은 도망갈 궁리를 하기에도 지쳐버렸다고 내게 말하고 있었고, 나는 ‘악센트 찍는 문제를 모두 틀려버렸단 말야...
뮤지컬 〈미스 사이공〉을 보다
등록 일자 : 2007-07-13    조회 : 1775
〈미스 사이공〉과 함께 뮤지컬 빅4로 일컬어지는 〈캣츠〉(1981), 〈레 미제라블〉(1985), 〈오페라의 유령〉(1987)은 모두 80년대에 제작되었다. 80년대는 뮤지컬계에 새로운 흐름이 생겨난 시점이었다. 70년대 록 뮤지컬이 젊은이들의 호응을 이끌어내지 못하고...
왜 한강에 괴물이 나타났을까?
등록 일자 : 2007-07-04    조회 : 1536
아마 이 글이 활자화되었을 때에는 〈괴물〉이 새로운 한국영화사를 작성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무려 1300만 명에 육박하는 관객이 이 영화를 봤다는 말이다. 말이 1300만 명이지, 이는 벌어진 입을 다물지 못하게 만드는 숫자이다. 그것도 (불법 천국이라고 할 수 있...
서울의 옛 골목, 근대화를 거부한 골목길의 향연
등록 일자 : 2007-07-04    조회 : 1615
우리는 가끔 미로(迷路)를 꿈꾼다. 갈팡질팡하며 해결책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어떤 소설에서, 혹은 여러 갈래로 어지럽게 펼쳐진 갈등을 숨 막히게 풀어나가는 일련의 드라마에서,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사건의 미로를 탐닉한다. 그러나 이는 어디까지나 소설이나 드라마와 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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